'어둠의 문' 던전은 30레벨 이상의 고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던전으로, 일반 던전플레이를 완료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등장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군과 적군의 거대 수호 몬스터가 '어둠의 문' 전선에 함께 출현함에 따라 이용자 간에 더욱 치열한 대규모 전투가 가능해졌으며, '몬스터 카드'를 이용해 아군을 소환하고, 4인 파티(소규모 그룹)에서 함께 할 친구가 없는 경우 아군 NPC의 지원을 받아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또 '어둠의 문' 던전을 클리어할 경우 약 한 시간 동안 캐릭터의 능력치를 100% 향상시켜주고, 캐릭터 사이즈를 키울 수 있는 '거인화 물약',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는 '벤투스의 날개짓', 타격 시 레이저가 발사되는 '추적자의 혼' 등 각종 아이템을 제공하며,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마룡의 무기 액세서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등 풍부한 보상이 마련됐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2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어둠의 문' 던전플레이를 완료한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 내 기본 보상 외에도 추가로 '마룡의 바늘 조각', '해소 나이트', '암흑의 크리소' 아이템 획득률을 2배로 증가시켜 주고, 던전 내 적군을 사냥 시 '오리하르콘 무기 액세서리'를 비롯한 여러 아이템 중 한 가지를 얻을 수 있는 '다크니스 파편 큐브'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주말에 게임에 접속하는 전 이용자에게 '어둠의 문' 던전이 오픈될 확률, '어둠의 문' 아이템 획득 확률을 각각 5배, 2배로 높여주고, '아리엘 NPC'의 퀘스트에 따라 던전플레이를 5회 이상 완료 시 '마룡 미니미'를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