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델타 건담', '풀아머 백식 개량형', '돔 트루퍼' 등 총 7종의 신규 유닛을 대거 공개했다.
이 중 '델타 건담'은 기존 시리즈의 최종 발전 형태로서 화려한 '격투 콤보' 기능이 추가돼 보다 강력한 근접 전투 능력을 지니며, '빔 라이플' 등의 무기 활용으로 중거리 전투력을 보강해 최강의 성능을 자랑한다.
이 외에 '기동전사 Z건담'의 12화 내용으로 구성된 원작 미션 '쟈브로의 바람'도 새롭게 선보였다. 정글, 기지내부 등과 같은 여러 지형에서 전투가 펼쳐지며 미션을 완료하면 '짐 캐논Ⅱ', '마라사이' 유닛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유닛 라인업 강화로 이용자들은 전략적인 전투 운용은 물론 더욱 짜릿한 대결을 즐길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며 "또한 원작의 스토리와 향수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미션전을 통해 특별 보상과 색다른 재미 둘 다 꼭 가져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의 즐거움을 배가 시켜줄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5월12일까지 '레어 캡슐 머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대전 및 협동미션을 플레이하고 획득한 레어 캡슐을 포인트 망치로 열면 인기 유닛 '건담 헤비암즈(EW)'를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일반 대전과 데스매치를 합해서 200판 이상 즐기는 이용자에게 SS랭크 유닛을 지급하는 '열혈 전투 미션 이벤트'와 상점에서 판매되는 모든 페인트 상품 중 매일 한 번씩 무작위 획득이 가능한 '일일 페인트 캡슐 머신 이벤트'를 5월 정기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