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G마켓 그랑프리 대회'는 19일부터 24일까지 1차, 25일부터 5월1일까지 2차로 나눠 총 2회에 걸쳐 진행한다.
넷마블은 상위 10%부터 50%까지 추첨을 통해 G마켓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G마켓 현금을 1만원부터 최대 50만원까지 증정할 계획이며 이용자는 대회 참가만 해도 G마켓 10%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다함께차차차'는 모바일 게임 최초로 지난 2월과 3월 두 차례에 걸쳐 카카오 친구들과의 경쟁을 넘어 진정한 달인을 가리는 전국민대회를 개최했고 지난 4월초에는 쉐보레社의 경차 AVEO(아베오)를 실물 경품으로 증정하는 '수리카 그랑프리' 대회도 개최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넷마블 이정호 사업부장은 "모바일 게임 최초로 전국민 대상 '그랑프리' 대회에 대한 이용자들의 반응이 좋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대회를 마련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함께차차차'는 지속적 업데이트와 쾌적한 운영으로 리딩 모바일 게임으로서의 행보를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5월초 '다함께차차차'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아이폰용도 출시하면서 다시 한번 '차차차' 열풍을 불러일으킨다는 계획이다.
'다함께차차차'는 지난 2012년 12월31일 출시 후 구글 플레이 최단기간 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국민게임으로 등극했으며 직관적인 플레이 방식에 매주 업데이트 등 새로운 운영방식을 가미해 출시 4개월에 접어든 지금도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최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G마켓 그랑프리 개최를 기념해 33% 할인한 금액으로 최상위 클래스 차량인 S클래스를 구입할 수 있는 특별할인이벤트를 25일까지로 일주일 더 연장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4월 진행한 '수리카 그랑프리 대회' 결과도 넷마블 홈페이지와 게임 내에서 발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