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산수퐁'은 1분 동안 제공되는 덧셈과 뺄셈 등 사칙연산을 풀고 최고 점수를 달성하는 게임이다.
단순히 연산을 통해 점수를 산출하는 것이 아니라, 연속 정답으로 콤보를 달성할 경우 고득점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순발력과 집중력을 필요로 한다.
덧셈과 뺄셈, 곱셈, 나눗셈을 안다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초등학생 저학년은 물론 고연령층에게 학습효과 등 두뇌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개발사 씨드나인 게임즈 강헌규 실장은 "'산수퐁'은 문제를 틀리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전에 지급되는 아이템을 사용할 경우 최초 3회 문제의 정답을 알 수 있어 보다 쉽게 콤보를 이어가 고득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미니게임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다함께퐁퐁퐁'은 '쏘고', '뛰고', '달리는' 등 다양한 콘셉트의 16가지 미니게임을 동시에 즐기며 카카오톡 지인들과 함께 순위경쟁을 펼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지난 2월 출시 5일만에 신규 인기 및 인기 무료게임 1위에 동시 등극하며 최고 인기작 반열에 올라섰으며 현재까지 구글 매출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넷마블은 최근 '한글퐁', '기억퐁' 등에 이어 지난주 기억력 향상에 도움되는 '카드퐁'을 연이어 선보이며 중장년층 공략에 나섰으며 앞으로도 1~2주 간격으로 업데이트를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넷마블 백영훈 본부장은 "'산수퐁'은 단순한 계산문제에서 머리를 식히고 승부욕을 자극하는 재미, 학습기회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게임수는 물론 유익한 재미와 서비스 질적 향상을 꾀해 독보적인 게임성을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함께퐁퐁퐁'에서는 다양한 제휴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먼저 9일까지 걸그룹 '포미닛'과 '포미닛을 이겨라'이벤트를 진행하고 각 멤버들의 점수를 넘어서면 5,000코인을 지급한다. 또 22일까지 미니소시지 '맥스봉' 진열대 패키지에 있는 쿠폰번호를 게임 내 입력하면 1회에 한해 최대 5,000코인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