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구차구'는 '마구마구'를 개발한 스포츠 명가 '애니파크'가 스포츠 게임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중해 만든 정통 11대11 캐주얼 축구게임이다. 이 게임은 국내 및 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실존 선수들의 특성을 SD캐릭터로 재미 있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차구차구'의 5월 업데이트에서 정규전 개선, 05년도 신규 유럽 25팀, 지원 스태프 스킬, 액세서리 조합 등을 순차적으로 추가한다. 넷마블은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차구차구'에 바라는 콘텐츠를 적극 수용해 업데이트를 하는 등 빠른 대응을 계속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인 정규전 개선은 2주에 한 번씩 랭킹이 초기화돼 상위 랭킹 이용자에게 많은 보상을 지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게임 플레이 시 정규전 보상이 가장 높도록 기본 보상이 강화됐고 특히 피크타임에는 기본보다 더 많은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이외 05년도 유럽팀, 지원 스태프 스킬, 액세서리 조합 등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 추가로 이용자들은 더 전략적인 게임운영을 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롯데푸드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진행에 따라 지급되거나 롯데푸드의 신제품 2가지를 맞추면 '룰렛 이벤트' 응모권이 주어진다. 이벤트에 당첨된 이용자에게는 '아이스크림 온팩(빠삐코바 및 테트리스바)', '하이브리드 자전거', '타이맥스 위켄더 시계', '문화상품권', '선수카드', '게임머니' 등의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또, PC방 이벤트를 통해 룰렛 응모권을 제공하거나 신규 이용자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언제 어디서나 '차구차구'의 신규 소식을 접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오픈 기념 이벤트'도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 '차구차구' 앱을 다운로드 하면 게임머니 20만 서기를 받을 수 있고, 출석체크만 해도 룰렛 이벤트 응모권 3장이 제공된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정규전 강화, 신규 유럽팀 추가 등을 중심으로 이용자들이 '차구차구'의 풍부한 재미를 더 많이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핵심"이라며 "모바일 앱을 오픈해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 등 다양한 신규 소식을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접할 수 있게 된 것도 큰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차구차구'는 지난 4월30일 첫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선수카드 도감 시스템, 감독 모드, 수집조합 시스템, 신규 돔 구장 등을 추가해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