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리더 for Kakao'는 미국의 유명한 팝가수 제니퍼 로페즈(Jennifer Lopez) 의 노래 'Follow the Leader'의 뮤직 비디오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게임으로 실제 뮤직 비디오에서와 같이 제니퍼 로페즈가 멕시코의 해변을 배경으로 건물 사이를 맨 몸으로 누비며 달려 가는 콘셉트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기존 달리기 게임과 차별화되는 요소로는 캐릭터의 움직임이나 스킬은 파쿠르 (parkour) 라는 콘셉트에 맞춰 최적화됐다는 점이다. 파쿠르란 프리러닝, 또는 야마카시라고도 불리우며 도구 없이 맨몸으로 도시의 건물이나 벽, 다리 등의 지형지물을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이동하는 행위를 일컫는다.
'팔로우 리더 for Kakao'에서 이용자들은 탭이나 슬라이드 등의 간단한 조작 만으로 파쿠르의 주요 기술인 점프, 슬라이딩, 벽타기, 구르기, 줄타기 등의 다양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주어진 시간 동안 따라 오는 추적자들에게 잡히지 않으면서 지형을 잘 활용해 누가 더 멀리 달리는 지를 기준으로 카카오 친구들과 경쟁할 수 있게 된다.
'팔로우 리더 for Kakao'는 국내 기업인 노리타운스튜디오가 정식 계약을 통해 미국과 남미의 정상급 연예인인 제니퍼 로페즈와 위신 & 얀델(Wisin & Yandel) 을 주인공으로 하는 게임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새로운 시도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의 소셜미디어에 수천만의 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함께 게임에 대한 홍보를 해 나간다는 점에서 카카오톡의 유저층을 해외로 확장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노리타운스튜디오는 국내 최초의 소셜게임인 '캐치미이프유캔'의 개발사로 '해피아이돌', '토이팩토리', '리틀위자드', '팝앤업' 등의 인기 게임을 국내외 다양한 플랫폼에 출시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