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39%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3% 증가하고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회사측은 모바일게임 시장 확대에 따른 전반적인 온라인게임 시장 침체 등의 이유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감소했으나 비용절감 등을 통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증가해 수익성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서비스 국가 확대를 이어온 '스페셜포스2' 해외 매출이 꾸준한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어 빠른 시일 내에 매출의 턴어라운드가 일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드래곤플라이는 모바일게임 출시가 본격화되는 2분기를 기점으로 큰 폭의 실적도약이 일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드래곤플라이의 첫 번째 모바일게임 '가속스캔들'이 지난 28일 출시와 동시에 카카오톡 게임하기에 입점했으며 자사 온라인게임 대표 타이틀을 기반으로 한 '스페셜포스2 모바일'도 출시를 앞두고 있어 회사 성장에 속도를 더할 것으로 전망했다.
'가속스캔들'의 경우 카카오톡 최고 인기 장르 중 하나인 레이싱게임으로 출시 하루 만에 카카오톡 게임하기 인기순위 1위 달성을 비롯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등에서 모두 10위 안에 오르는 등 빠른 속도로 인기가 상승 중이다. 또한 모바일 FPS 장르인 '스페셜포스2 모바일'은 경쟁력이 입증된 드래곤플라이의 전문 분야인만큼 높은 시장 파급력이 예상된다.
이외에 신작 온라인게임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 에이지오브스톰'이 마지막 테스트를 마치고 근 시일 내 공개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며 정통 MMORPG '쎈 온라인'도 6월 중 공개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또한 스마트러닝 사업의 본격적인 전개도 빠른 시일 내에 이루어질 전망이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신작 온라인게임 출시와 '스페셜포스2'의 해외진출 가속화 등 기존 온라인게임 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신규 성장동력인 모바일게임 출시와 스마트러닝 사업의 본격화로 회사의 가치 성장에 가파른 상승세를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a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