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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와일드스타에 해외 겜심 몰렸다…비결은 참신함-혁신

엔씨 와일드스타에 해외 겜심 몰렸다…비결은 참신함-혁신
엔씨소프트는 12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옥스퍼드팔레스 호텔에서 '와일드스타'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엔씨소프트 이재성 상무와 카바인스튜디오 제레미 카슨 대표가 참여해 게임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했다.

'와일드스타'는 엔씨소프트 북미 스튜디오인 카바인이 제작한 SF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다. 현재 북미지역을 대상으로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 중인 '와일드스타'는 해외 매체와 게이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인기의 요인은 '참신함'과 '혁신'이다.

'와일드스타'는 기존의 MMORPG와 달리 유쾌함을 기본으로 개발됐다. 마치 인기 만화의 캐릭터를 옮겨놓은 듯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호쾌하고 빠른 템포로 진행되는 전투는 절묘한 시너지 효과를 일으킨다. 수수께끼로 가득 찬 미지의 혹성을 탐험하면서 경험하는 참신한 스토리도 게임의 재미를 배가 시킨다.

MMORPG의 승패를 결정짓는 콘텐츠도 풍부하다. '와일드스타'는 개발 단계부터 최종 콘텐츠 개발이 완료단계이며, 게임을 시작하는 초반부에도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특히 자신만의 공간을 만드는 '하우징' 시스템은 게이머의 개인공간이자, 캐릭터를 육성시키는 다양한 요소를 포함하고 있어 독특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엔씨소프트 이재성 상무는 "'와일드스타'는 비공개 테스트 단계부터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이 작품은 '길드워2'의 뒤를 잇는 엔씨소프트의 자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카바인스튜디오 제레미 가프니 대표는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최고의 이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즐겁고 완성도 높은 게임을 완성해 세계 최고의 MMORPG로 기억되게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LA(미국)=데일리게임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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