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워로드'를 필두로 '피싱마스터', '펀치히어로' 등이 최대 1년 이상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호응을 얻으면서 마니아들을 양산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들 게임은 소셜 전략 게임부터 스포츠 게임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면서 국내를 뛰어넘어 유럽, 동남아, 남미, 중동 지역 등 다양한 국가에서 세를 불리고 있어 주목 된다.
먼저 해외 시장 공략의 선봉에 서 있는 '몬스터워로드'는 소셜 전략 게임으로, 최근 유럽 시장의 호응에 이어 말레이시아, 캐나다 등 동남아시아 및 북미 지역으로 인기가 확산되고 있다. 실제로 현재 싱가포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전체 앱 매출 순위에서 4위에 올라 있을 정도로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특히 지난 해 가을 첫 글로벌 출시 이래 9개월 동안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어 고무적인 성과라 할 수 있다.
낚시 소재의 SNG인 '피싱마스터'는 대만, 마카오,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시장에서 특히 호응을 얻고 있다. 대만에서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스포츠 장르 매출 순위에서 동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더불어 지금도 프랑스, 독일, 호주, 홍콩 등 전 세계 36개 국가에서 장르 매출 Top 10에 랭크되어 있다. 3D 복싱 게임인 '펀치히어로'의 인기도 장기간 지속되고 있다. 출시 1년이 넘은 이 게임은 현재도 파라과이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 장르 매출 순위에서 2위를 달리고 있으며, 태국, 쿠웨이트, 멕시코 등 전 세계 5개 국가에서 장르 매출 Top 10에 올라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인도네시아, 태국, 미국 등 9개 국가에서 장르 매출 Top 10에 올라 있다.
이 같이 수 종의 게임이 해외 시장에서도 장기간 호응을 얻고 있는 이유로 게임빌은 해외에서도 통하는 깊이 있는 '게임성'과 2억 8천 만 건을 넘어선 자사의 방대한 이용자 기반인 '게임빌 서클'을 꼽았다. 더불어 모바일게임 수준이 단순한 품질을 넘어선 서비스의 개념으로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맞춰 게임마다 흥행을 지속할 수 있도록 자사의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십분 발휘한 점도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게임빌은 앞으로도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신작들을 글로벌 히트작 대열에 올려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