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열린 소울파티에는 '블소' 고객과 미디어 관계자 등 220여 명이 참석하며 성황을 이뤘다. 행사장 안의 대형 와이드 스크린에는 눈발이 흩날리는 백청산맥의 설원 지역 영상이 상영되며 대규모 신규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또한 건물 외벽에는 풀 HD로 구현된 가로 37미터 세로 24미터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 백청산맥 브랜딩 영상을 상영하며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했다. 백청산맥 미디어 파사드는 21일부터 3일간 강남 밤하늘을 밝혔다.
행사는 '블소' 론칭 1주년을 기념하는 히스토리 영상 상영과 리드 게임 디자이너인 이범준 팀장의 발표로 시작됐다. 이어서 '블소' 총괄 PD 배재현 부사장의 인사말과 백청산맥에 대한 본격적인 소개가 진행됐다.
백청산맥 신규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되자 현장을 찾은 이용자들의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이범준 팀장은 영상을 통해 신규 지역과 다양한 종류의 던전, 최상의 레벨 콘텐츠 등 백청산맥의 정보를 상세히 소개했다. 또한 고객들이 직접 작성한 질문지로 구성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행사 막바지에는 인기 걸그룹 씨스타가 축하 공연을 펼치며 소울파티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블소' 개발을 총괄한 배재현 부사장은 "지난 1년간 '블소'를 사랑해준 여러분들께 감사 드리며 이 자리를 통해 백청산맥을 공개한다"며 "백청산맥을 준비하는 과정이 설레고 긴장됐던 만큼 이용자들도 재미있게 즐겨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관련 기사
엔씨 '블소' 백청산맥 업데이트 기대감 업… 재도약 불씨 당겼다
블레이드앤소울, '백청산맥, 최초의 설원' 업데이트 프리뷰
블레이드앤소울, '백청산맥' 트레일러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