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째 개최되는 올해 행사는 서비스 9주년을 기념해 지금까지 게임을 즐겨 온 이용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생일파티 콘셉트로 마련된다.
먼저, 9년 간의 마비노기 히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전시공간을 마련해 서비스 시작부터 지금까지 선보여 온 업데이트의 대표 일러스트, 영상 및 NPC 코스튬과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원화를 공개한다.
또한, 이용자 코스프레 콘테스트를 진행, 참가자 중 3팀을 선발해 문화상품권(50만 원, 30만 원, 20만 원) 외에 다양한 현물 경품을 제공하고 행사에 입장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판타지스타' 2차 타이틀과 이번 판타지파티를 위해 특별 제작된 하와이안 수영복 및 액세서리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종이비행기 날리기', '주사위대전' 등 마비노기 게임 내에 존재하는 이벤트를 오프라인 이벤트로 재현해 참가 이용자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마비노기 가판대에서 '피규어', '캐릭터 머그컵', '인형', '일러스트 북' 등 다양한 마비노기 관련 기념품을 판매하며, 판매를 통해 모인 수익금은 전액 사회복지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마비노기 개발을 총괄하는 황선영 실장은 "마비노기가 서비스 9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마비노기 이용자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이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마비노기의 지난 발자취와 다양한 무대 행사를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이번 행사에 앞서 7월3일까지 홈페이지 내 별도 신청 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자 신청을 받고, 사전신청을 한 이용자에 한해 현장에서 행운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같은 기간 홈페이지를 통해 코스프레 콘테스트 참가 신청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