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이용자가 인공지능(AI) 캐릭터와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 이용자는 인공지능 캐릭터를 아군이나 적군으로 설정해 인공지능과 전투를 벌이거나 인공지능과 동맹을 맺어 상대 이용자와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인공지능 모드에서도 동일한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싱글 플레이와 난이도 조절이 가능해 신규 이용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이처럼 진입 장벽이 낮아짐에 따라 신규 이용자는 전투에 능숙한 기존 이용자와의 일전에 대비해 인공지능 모드에서 부담 없이 연습할 수 있다.
신규 여자 캐릭터 '지아'(XIAH)는 이전 캐릭터 '블랙맘바'보다 더욱 강한 이미지를 보여준다. 찢어진 스타킹과 청반바지는 거친 전장에 던져진 여전사의 느낌을 제대로 살리고 있다는 평가. 지아를 사용하는 이용자는 경험치 50%와 게임 포인트 30%가 추가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규 무기 2종도 추가됐다. 스나이퍼 라이플인 '드라구노프 SVD'는 내부구조가 단순하고 무게가 단순한 것이 특징이다. 내구성이 뛰어나며 반자동으로 개발됐으며 높은 명중률을 자랑한다.
무더위를 날릴 '화끈시원 블록버스터'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누적된 클랜전 포인트를 합산해 랭킹을 산정한 뒤, 그 순위에 따라 180만 원 상당의 클랜 운영비를 지원한다. 500분 이상 플레이를 달성한 초대 친구들이 가장 많은 이용자 5명에게는 VIP 회원권과 신규 캐릭터 이용권이 지급된다.
이외 일일 미션 수행,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PC방 이벤트 등의 결과에 따라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제공된다. 이벤트는 오는 8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넷마블 임형준 본부장은 "인공지능 캐릭터를 활용해 전투를 즐기는 신규 시스템은 색다른 총싸움의 재미를 줄 것"이라며 "신규 무기와 캐릭터, 여름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가 넘치는 이번 업데이트에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