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아서'는 올해 상반기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을 강타한 액토즈소프트의 인기 카드배틀게임. 중국에서도 190만 명의 사전 등록 신청자가 몰리는 등 현지 성공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또 '소용녀' 카드, '태을진인' 카드 등 중국 특색을 가미한 현지화 콘텐츠도 함께 선보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중국 '밀리언아서'는 액토즈소프트의 모회사인 샨다게임즈가 구축한 게임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되며 현지 자회사인 메이유가 퍼블리싱을 맡는다. 특히 샨다게임즈가 공들여 구축한 결제시스템을 통해 '밀리언아서'의 안정적인 현지 매출을 기대해도 좋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전동해 액토즈소프트 대표는 "중국은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시장"이라며 "샨다게임즈의 축적된 노하우를 비롯한 중국 내 네트워크 인프라를 최대한 동원해 '밀리어아서'를 성공시키겠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