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넥슨컴퓨터박물관 7월 27일 제주서 개관

넥슨컴퓨터박물관 7월 27일 제주서 개관
국내 최초 컴퓨터박물관이 오는 7월 27일(토)에 개관한다.

넥슨 지주회사 엔엑스씨(대표 김정주)는 23일 제주시 노형동에 위치한 넥슨컴퓨터박물관을 오는 7월 27일(토)에 개관한다고 밝혔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보는’ 전시에서 탈피해 관람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전시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도슨트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전시 기획 의도와 소장품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관람객들이 직접 3D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코듀(Kodu) 프로그램’과 레고 로봇의 움직임을 프로그래밍하여 조종해보는 ‘레고 마인드스톰(Lego Mindstorms)’ 교육, 여러 개의 큐브를 손으로 만지고 흔들고, 조작할 수 있는 교육용 게임기 ‘시프티오 큐브스(Sifteo Cubes)’ 체험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 단체 관람 시에는 컴퓨터와 게임의 역사에 대한 교육도 진행할 방침이다.

넥슨컴퓨터박물관에는 과거 컴퓨터와 관련된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3층 오픈수장고에서는 매주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선정한 추억의 컴퓨터 2대를 가까이에서 보고 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스닉 프리뷰(Sneack Preview)’를 시행한다. 8월 4일까지 진행되는 첫 번째 스닉프리뷰에는 Apple ][e와 Apple //c가 선정되었으며, 오픈 특별 프로그램으로 두 컴퓨터를 직접 구동시키고 ‘페르시아 왕자’ 게임을 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또한 3층 NCM Lab 1.0에서는 어린 시절 타자 연습을 했던 ‘한메타자교사’로 속도와 정확도를 겨루는 타자연습 경진대회 ‘아빠! 빨리쳐!’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지하1층에는 제주의 자연에 컴퓨터와 게임을 접목시킨 개성 있는 메뉴들을 판매하는 레스토랑 ‘int.’와넥슨컴퓨터박물관이 자체 제작한 기념품과 게임/컴퓨터 마니아들이 좋아할만한 제품과 도서들을 판매하는 아이템샵이 있으며, 1층 야외 숲에는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친화적인 놀이터도 구비되어 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입장 티켓은 컴퓨터 저장 매체의 용량 단위를 차용한 메가 티켓, 기가 티켓, 테라 티켓 세 가지가 있다. 메가 티켓은 기본적인 입장 티켓으로 가격은 성인 8,000원, 청소년(중/고등학생) 7,000원, 5~13세 어린이 6,000원이며 제주도민, 경로자, 군인, 국가유공자, 장애인은 5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기가 티켓은 12,000원으로 구매 시 입장과 함께 한정판 기념품이 증정된다. 또, 테라 티켓은 가족할인권으로 보호자 두 명과5~13세 어린이 두 명의 입장권이 포함되며 가격은 25,000원이다. 보다 안전한 관람을 위하여 취학 전 아동은 보호자 동반 시에만 입장 가능하며, 36개월 미만의 유아는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하절기(5월~10월)는 오후 8시까지, 동절기(11월~4월)는 오후 6시까지이고 매주 월요일, 추석/설 당일에는 휴관이다.

[데일리게임 곽경배 기자 nonny@dailygame.co.kr]


[데일리게임 곽경배 기자 nonny@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