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지역 유니티 이용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8월 1일 부산을 시작으로 제주도(5일), 광주(13일), 대전(14일), 대구(21일), 서울(27일)에서 워크숍이 마련된다. 유니티 엔진에 관심 있는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유니티코리아 공식 네이버 까페인 '유니티 허브'(http://cafe.naver.com/unityhub)를 방문하면 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유니티 에듀케이션(커리큘럼 및 자격증) ▲아티스트를 위한 유니티 엔진 ▲에셋스토어 ▲유니티 엔진으로 게임 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가 펼쳐진다. 유니티 코리아의 지국환 에반젤리스트와 조현태 에셋스토어 코디네이터를 비롯해 고려전문대학교 게임학과 임장훈 교수, 섭스텐스(Substance) 디자이너 개발사인 알레고리드믹(Allegorithmic)의 김태원 한국 지사장 등이 강연자로 나서, 참가자들에게 유니티 엔진과 관련된 주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우형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지난 4월 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코리아 2013'에 참석하기 위해 많은 학생 및 개발자분들이 서울로 올라오신 것을 보고 여러 지역으로 행사를 확대시켜 유니티가 직접 이분들을 찾아가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이번 '유니티 썸머 투어'를 시작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더욱 많은 분들과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계속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