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Stock] 아프리카TV 급등…게임센터 오픈 기대감

[Stock] 아프리카TV 급등…게임센터 오픈 기대감
지난주 증시 동향을 알아보고 이번주 증시 움직임을 예측해보는 주간증시리포트 시간입니다. 지난주 아프리카TV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특히 26일 하루에만 11.86% 오른 1만3200원으로 거래를 마쳐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는 아프리카TV가 출시한 '아프리카TV 게임센터'에 대한 기대감이 몰린 결과로 보입니다. 아프리카TV 게임센터는 게임 이용자가 방송진행자(BJ)와 함께 모바일게임을 즐기는 이색 모바일게임 플랫폼으로 '카카오 게임하기'와는 또 다른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증권가는 현재 아프리카TV에서 게임 방송을 시청하는 이용자 숫자가 많은만큼 게임 플랫폼으로의 성장 가능성도 높게 점치고 있습니다. 실제로 회사측에 따르면 아프리카TV 내 게임 콘텐츠 시청자 및 방송자 수는 전년대비 평균 82%, 86% 증가해 1년 새 2배 가까운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지요.

'아프리카TV 게임센터'는 이용자가 BJ들에게 '초콜릿'을 주고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개인 방송 '아프리카TV'에서 시청자들이 유료 아이템 '별풍선'을 BJ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것과 유사하지요.

또한 '아프리카TV 게임센터'에는 현재 '디스코판다', '후르츠어택', '모비클프로야구2013' 3개 게임이 입점해 있으며 추후 라인업이 점차 늘어날 전망입니다.

◆천룡기 중국 진출...위메이드 반등할까

최근 위메이드, 조이맥스가 연이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지난 한주간 8.92% 하락한 4만9000원을, 조이맥스는 2.50% 내린 1만5600원을 기록했습니다. 두 종목은 지난 5월 중순 고점 달성한 이후 연일 내리막길을 걷고 있는데요. '윈드러너' 흥행을 이어갈 차기작이 부재한데다 신작 론칭도 지연되면서 주가가 힘이 빠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약세를 거듭 중인 위메이드 주가가 중국 호재로 다시 반등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지난 24일 중국의 대형 게임업체 자이언트네트워크와 무협 MMORPG '천룡기'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지요. 자이언트네트워크는 중국 최고 동시접속자 210만 명을 기록한 '정도온라인'의 개발사로 연매출 3700억 원을 기록한 메이저 업체입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