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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나조이 한국공동관, 지난해 2배 성과 달성

차이나조이 한국공동관, 지난해 2배 성과 달성
한국 게임업체들이 '차이나조이 2013'에서 B2B 한국공동관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차이나조이 2013' 기간 중 B2B 한국공동관을 통해 총 849건의 수출상담이 이뤄졌고 수출계약 추진액은 3,485만 달러에 이르렀다. 이는 지난해 차이나조이 기간 중 달성한 상담실적과 수출 계약추진액보다 약 2배 증가한 규모다.

콘텐츠진흥원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가 주최, 서울산업통상진흥원(대표이사 이전영)이 공동주관으로 운영한 한국공동관에는 라이브플렉스, 엘엔케이로직코리아, 마상소프트 등 35개 기업들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특히 국내 온라인 게임업체 엘엔케이로직코리아는 동남아 대상 게임 퍼블리셔인 아이에이에이치게임즈(IAHgames)와 자사 게임 '거울전쟁-신성부활'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서 제공하기로 하는 계약 체결식을 현장에서 가지며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알렸다.

그 외 업체들도 해외 주요 퍼블리셔, 바이어들과 1대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해 국산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의 해외진출에 청신호를 켰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이번 실적은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한국 게임의 높아진 위상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차이나조이의 성과가 8월 독일에서 열리는 게임스컴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한국 게임의 해외진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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