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오브스톰'은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5년간 공들여 개발한 신작 AOS게임. 3D 백뷰 시점을 바탕으로한 전략 전투와 손맛을 동시에 살렸다. 통쾌한 타격감과 개성 강한 영웅 캐릭터간 한타 싸움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네오위즈게임즈가 첫 선보이는 AOS 게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음은 이날 진행된 질의응답의 전문. 드래곤플라이 박현진 개발 PM, 김지은 개발팀장, 네오위즈게임즈 진승현 사업팀장이 참여했다.
Q AOS 장르의 경우 게임 내 악성 채팅이 문제가 되고 있는데?
A '에이지오브스톰'의 홍보모델 서유리씨도 최근 관련해 이슈가 된 적이 있다. 이는 AOS 장르가 가지는 부작용이라고 생각한다. AOS 장르만큼 팀워크가 중요한 게임도 없는데 이 과정에서 생기는 잡음이라고 본다. 이같은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에이지오브스톰'에서는 여러 콘텐츠를 준비했다. 먼저 일부 욕설 이용자의 채팅을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커뮤니티를 유도하기 위한 클린 지수 시스템도 도입했다.
Q AOS 시장 구도가 치열한데 어떤 출시 전략을 갖고 있나?
A '에이지오브스톰'은 '리그오브레전드'보다 한타의 재미와 몰입감이 높고 같은 백뷰 시점을 채택한 '사이퍼즈'보다 전수르 전략적 재미가 강화된 게임이라고 말하고 싶다.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
Q e스포츠 육성 계획은?
A '에이지오브스톰'은 팀플레이의 재미를 잘 살려 충분히 e스포츠로서의 강점이 있다고 판단한다. 게임의 안정화가 끝나는 올 연말 즈음 기존 '리그오브레전드' 등에는 없던 커뮤니티 기반의 e스포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Q 관전 모드 도입 시점은 언제인가?
A 관전 모드에 대한 이용자들의 니즈가 높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개발팀은 일단 게임 안정화와 충분한 콘텐츠 제공에 우선 주력하고 있다. 이 과정을 마치면 관전 모드를 비롯한 여러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Q 착한 유료화에 대해 좀더 자세히 설명해달라.
A 게임 내 스킨이나 장비, 능력치 개선 등에 유료 코인이 쓰이게 된다. 앞서 강조했듯 과금 이용자와 비과금 이용자간 차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