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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NHN, 라인 수익화보다는 이용자 확대 주력

NHN이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수익 극대화보다 이용자 확대에 주력한다고 밝혔다.

황인준 NHN 최고재무책임자(CFO)는 8일 진행된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올 하반기까지 머니타이제이션(수익화)보다 라인 이용자 확대에 집중할 것"이라며 "올 한해 라인 매출은 4000억원 이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황 CFO는 "시장의 여러 변수가 있는만큼 내년 매출 전망은 가늠하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한편 라인의 2분기 매출은 전세계 신규 가입자 확대 및 서비스 강화로 전년동기 대비 2285.9%, 전분기 대비 62.5% 성장한 1119억 원으로 집계됐다. 라인 게임 매출이 50%, 스템프 매출이 30% 기타 매출이 20%의 비중을 각각 차지한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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