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60%, 영입이익은 21%, 순이익은 54% 증가해, 자사 전망치를 넘어섰다.
'던전앤파이터' 중국 매출이 44% 증가했고, 일본에서 모바일 게임사 인수를 통해 모바일게임 매출이 233% 증가하면서 전체 실적이 좋아졌다. 또한 '피파온라인3'가 한국에서 새로운 수익원으로 자리잡았고, '서든어택' 역시 변함없는 매출을 유지하는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넥슨 최승우 대표는 “2분기 넥슨은 자사 전망치를 상회한 실적을 거뒀다. 중국과 한국에서 신작과 기존 타이틀의 견조한 실적이 매출 성장에 크게 기여했으며, 한국 지역이 성장 궤도에 다시 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에는 북미 지역의 입지 확대를 위해 두 곳의 미국 게임 개발사에 전략적 투자를실시했다. 이처럼 PC온라인 분야 핵심 시장에서의 탄탄한 게임 라인업과 더불어 일본 및 해외에서의 모바일 사업 확대를 통해 넥슨은 모든 플랫폼을 포괄하는 F2P(Free To Play) 비즈니스의 모멘텀을 주도하며 수익 확대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곽경배 기자 nonny@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