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용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5.4패치는 다양한 콘텐츠와 추가 기능들을 담고 있다. 그 중 새로운 공격대 던전인 '오그리마 공성전'은 가장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상위 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던전인 '오그리마 공성전'에서 이용자들은 아제로스의 황금기를 이끈 대족장 가로쉬 헬스크림을 끌어 내리기 위해 혈투를 벌이게 된다.
또 새로운 공격대 던전 난이도 모드인 '탄력적 공격대' 추가로 서버에 상관 없이 10명에서 25명 사이의 인원 중 어떤 인원으로든 파티를 구성해 공격대 던전을 공략할 수 있으며, 난이도는 인원 수에 따라 적절하게 조정된다.
또 탱커, 힐러, 딜러로서의 역할을 연습하거나 배울 수 있는 '수련의 장'으로 자신의 능력을 시험할 수 있으며 브론즈부터 골드, 무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난이도를 플레이할 수 있다.
투기장 시스템 또한 새롭게 개편된다. 투기장은 더 이상 특정 배틀 그룹으로 묶이지 않으며, 투기장 팀을 만들 필요가 없어진다. 또 전장 시스템과 비슷하게 파티를 맺은 상태에서 해당 파티에 적합한 대기열로 참가할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새 지역인 '영원의 섬', 전설 퀘스트인 '검은 왕자의 심판', 저인구 서버들이 영구적으로 연결되는 '연결 서버'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데일리게임 강성길 기자 gill@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