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대표 송병준)은 27일 신작 SNG '클레이랜드 for Kakao'(이하 클레이랜드)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클레이랜드'는 유년 시절 향수를 떠올리게 하는 찰흙(클레이)를 소재로 클레이몬을 창조, 육성하는 SNG다. 신생 개발사인 화이트아웃(대표 엄대훈)과 게임빌이 처음으로 의기투합해 선보이는 게임으로 무엇보다 아날로그적 감성이 돋보여 출시 전부터 집중적인 조명을 받아 왔다.
깜찍한 클레이 조각을 감각적이고 다양한 아트워크의 클레이몬 캐릭터로 창조하면서 터치하고, 밀고, 누르는 등 다양한 액션을 통해 아기자기하고 개성 넘치는 마을을 만들어 나가는 재미가 쏠쏠하다.
클레이라는 색다른 소재와 디자인으로 '만든다'는 차별화된 게임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예측할 수 없는 다양한 조합의 클레이몬들에 대한 기대감과 쉽고 간편한 조작법이 대중에 특히 어필할 수 있는 요소로 손꼽힌다.
카카오톡 친구들과 함께 초콜릿 얻기, 숨어 있는 클레이몬 찾기, 클레이 신전을 통한 무지개 클레이 얻기 등의 다양한 소셜 콘텐츠가 구현되어 있는 점도 흥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게임빌은 '클레이랜드' 출시를 기념해 27일부터 내달 8일까지 '몰캉몰캉 반죽하는 클레이랜드 for Kakao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중 이 게임을 내려받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한정판인 귀여운 카카오톡 캐릭터 이모티콘 16종을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친구 초대 인원수에 따라 2배의 보상을 지급하고, 달성 레벨에 따라 총 333명에게 iPad mini,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