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대표 강신철)은 자사의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에 '2013 FW(Fall & Winter)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공식전 전적이 초기화 된다. 'FW 시즌' 오픈 이후부터는 매일 1회 통합 순위로만 공개됐던 랭킹포인트(RP)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플레이별 획득 랭킹포인트와 최종 랭킹포인트 형태로 각각 제공된다.
또 '배치고사 시스템'을 도입, 이용자가 자신의 실력에 맞는 등급에 배정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더했다. 이용자는 시즌 오픈 후 공식전 및 일반전 10판을 거치면 성적에 따라 등급을 부여받게 된다.
이 외에도 오랜 기간 플레이하지 않은 복귀 이용자들의 적응을 돕기 위해 '휴식 점수'를 제공하는 '귀환자 배려 시스템'을 선보인다. 더불어 공식전의 4인 파티 입장을 제한하는 등 쾌적한 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함께 진행한다.
사이퍼즈 서비스를 총괄하는 네오플 노정환 실장은 "새롭게 시작된 이번 시즌에서는 다양한 신규 시스템을 통해 더욱 공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니 '사이퍼즈'의 계속되는 변화에 많은 응원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플은 FW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지난 시즌 누적 랭킹 산정 결과에 따라 1위부터 100위까지의 이용자에게는 '초월의 능력자', 101등부터 1,000등까지는 '만월의 능력자', 1,001등부터 10,000등까지는 '반월의 능력자' 칭호를 각각 지급한다.
[데일리e스포츠 강성길 기자 gillni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