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엠게임] 다크폴, 1차 비공개 테스트 설문조사 결과 발표

[엠게임] 다크폴, 1차 비공개 테스트 설문조사 결과 발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신규 MMORPG '다크폴:잔혹한 전쟁(이하 다크폴)'의 1차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6일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국내에 첫 공개되는 '다크폴'에 대한 이용자 기대감과 테스트에 대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기획됐다. 1차 테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지난 8월 28일부터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됐다.

1차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 참여자 절반 이상이 '기존 MMORPG와는 다른 참신함'을 선택, 침체된 온라인게임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울티마온라인과 같은 샌드박스형 게임에 대한 향수'가 24%, '북미, 유럽 및 일본에서의 높은 인기에 대한 기대감'이 16%로 뒤를 이었다.

이와 함께 '다크폴'에 가장 기대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게임 속 모든 것을 창조할 수 있는 높은 자유도'가 응답률 49%로 가장 높게 나타나 '다크폴'의 방대한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어 이용자들의 27%가 '무한 PvP', 18%가 '한일 공동 오픈'을 선택하며 한국과 일본 이용자간의 치열한 대전을 기대한다고 답했다.

'다크폴' 총괄 변정호 이사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다크폴'의 이용자들이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높은 자유도와 기존 MMORPG와는 다른 참신함에 가장 기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오는 9월 말 예정하고 있는 2차 비공개 테스트는 보다 확대된 규모로 진행돼 한국과 일본 이용자간 대규모 전투를 펼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de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