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앨범에는 '테일즈위버'에서 가장 인기를 얻었던 OST '세컨드 런', '레미니센스'를 비롯하여 가수 바다가 참여해 화제를 모았던 '비욘드'의 리마스터링 버전 등 총 10곡이 수록됐다.
'테일즈위버'에서는 서비스 10년 동안 신규 에피소드 공개에 맞춰 밝고 경쾌한 콘텐츠와 어울리는 음악을 함께 발표하며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왔다. 현재까지 총 182곡에 달하는 OST를 발표한 가운데, 지난 2010년 당시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 OST 다운로드 횟수가 20만 건을 돌파하는 등 대중성과 작품성을 겸비한 명품 게임 음악을 탄생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0주년 기념 콜렉션 앨범은 '엠넷', '멜론', '벅스', '지니' 등 국내 유명 음악포털을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다.
'테일즈위버' 음악을 총괄하는 넥스토릭 박지훈 작곡가는 "꾸준히 '테일즈위버'와 OST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이용자분들의 마음을 담아 인기곡들만 엄선하여 준비했다"며 "이번 앨범을 통해 '테일즈위버' 10년의 추억을 다시 한번 떠올리실 수 있는 뜻깊은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테일즈위버'에서는 광활한 하늘을 배경으로 전투를 펼칠 수 있는 신규 던전 '네오테시스2'를 공개했다. '검사', '기사', '마법사', '치유사' 중 하나의 직업을 선택하여 2~4명이 한 팀을 이뤄 참여할 수 있으며, 최종 보스공격 성공 시에는 '천공의 수호자' 시리즈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