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한 신규 맵과 신규 캐릭터 외에도 17일에는 등록 학교 또는 학교 대항전 내 타학교 공격 후 보여지는 타 이용ㅏ의 카카오 프로필 사진을 크게 확대할수 있는 기능과 동문 찾기를 한결 쉽게 할 수 있도록 프로필 나이를 등록 할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해 게임 외적인 즐거움을 선사했다.
추석 맞이 이벤트로는 200만 다운로드를 코앞에 두고 추석 연휴 기간 내 300만 다운로드 달성 시 전 이용자에게 보석 100개를 선물하는 공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이 밖에도 긴 연휴를 지루할 틈 없이 보낼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구성한 업데이트를 추석 전일에 진행한다.
안드로메다 게임즈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 추석에 온 가족이 학교라는 주제를 통해 유쾌한 대화의 장을 이어가기를 바란다"며 "더불어 '학교종이땡땡땡'이 전통적인 명절 오락 꺼리었던 윷놀이, 고스톱 등의 대를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드로메다게임즈는 '학교종이땡땡땡'이 건전한 콘셉트와 학교 대항전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통해 가족 놀이 문화로 자리매김 중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주말 내내 온 가족이 함께 스마트폰 게임으로 참 새로운 공감을 했다. 부모와 자식간의 이해의 폭과 거리의 폭을 한층 넓히고 또 좁힐 수 있도록 해줘서 고맙다"는 학부모 메일을 전달받기도 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