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비즈] 게임빌 몸집 불리기…'그레이프밸리' 나인휠스 인수

[비즈] 게임빌 몸집 불리기…'그레이프밸리' 나인휠스 인수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나인휠스(대표 김영선)와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나인휠스는 앞서 게임빌과 손잡고 SNG '그레이프밸리'를 선보여 호응을 얻은 바 있는 국내 개발사로 이번 인수는 에버플, 디브로스, 릴렉스게임즈 등 잇따라 지분 투자를 진행해 온 게임빌의 공격적 투자의 일환이다.

게임빌은 이번 인수를 통해 게임 라인업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나인휠스만의 개발력에 자사의 글로벌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더해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가 선보인 '그레이프밸리'가 감성을 자극하는 소셜 게임으로 대표적인 인포테인먼트(Infortainment)로 각광을 받은만큼 양사가 의기투합해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크리에이티브 넘치는 신작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영선 나인휠스 대표는 "전 세계 시장에서 큰 힘이 될 든든한 파트너를 만나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 경쟁력을 살려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빌은 최근 인재 영입 및 조직 개편을 통해 새 시대에 맞는 새로운 경쟁력을 겸비하고 게임, 인재, 글로벌 시장에 투자하면서 글로벌 리딩 모바일게임사로 가속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