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꺼내퐁'은 빨간 블록을 가로막고 있는 블록들을 움직여 오른쪽 출구가 난 곳으로 빨간 블록을 빼내는 게임이다. 최소한의 블록 이동으로 빨간 블록을 통과시켜야 고득점을 얻을 수 있다.
블록은 스테이지 두 칸, 혹은 세 칸 크기의 직사각형 형태로 좁은 면을 가진 방향으로만 이동 가능하다. 빨간 블록은 두 칸 크기의 직사각형 형태이며 막힌 블록을 치워야 이동할 수 있다. 이용자가 빨간 블록을 출구로 빼내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간다.
보너스 아이템으로 등장하는 별 폭탄은 터치 시 빨간 블록을 막고 있는 블록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별 폭탄은 7개 스테이지를 마칠 때마다 1개씩 생성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다함께퐁퐁퐁'의 신규게임 외에 리그전 시스템인 '우리동네 대항전'도 추가했다.
'우리동네 대항전'은 일주일마다 이용자가 설정한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지역의 이용자 최대 100명씩을 매칭해 리그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리그전을 통해 자신과 다른 이용자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고 방울, 코인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상 내역은 보상안내 버튼을 누르면 확인 가능하고 주 단위로 순위보상이 지급된다.
넷마블은 '다함께퐁퐁퐁'의 100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NEW 친구초대'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새로운 친구를 초대하면 고급 펫 '테디', 방울 20개, 1만 코인 등이 제공된다.
넷마블 박영재 본부장은 "이번 미니게임은 점수에 영향을 주는 실수(Miss)요소가 없지만 최소한의 블록 이동으로 빨간 블록의 출구를 확보하는 전략성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라며 "또 이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리그전을 펼치는 '우리동네 대항전'도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