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타'의 사전공개서비스는 16일에 진행되는 공개서비스에 앞서 11일 오후 2시부터 12일 오후 10시까지 32시간 동안 진행되며, 이 기간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은 기간 중 생성한 캐릭터는 물론 모든 플레이 데이터를 공개서비스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사전공개서비스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대거 진행된다. 참여한 이용자 모두에게 '앞서가는 자' 칭호를 수여하며, 매일 오후 8시부터 오후 10시 사이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하루 한번 게임아이템이 담긴 '천지관' 선물상자를 지급하는 '아스타 타임'을 진행한다. 또한 '아스타 타임' 접속자를 대상으로 50명을 선정해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운영자와 함께 펼치는 '일일레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재미와 혜택을 동시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공개서비스 시작과 더불어 공개서비스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동영상도 공개된다. '신의 문'인 '아스타'를 열어 세상을 지배하고자 하는 열반의 전사들, 이들을 막아 신계를 지키고자 하는 신들과 팔괘군의 전투를 다룬 영상으로 '아스타' 고유의 몽환적이면서 화려한 그래픽과 실감나는 전투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사전공개서비스를 거쳐 16일부터 진행되는 공개서비스에서는 18개의 맵, 18개의 인던으로 40레벨까지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최대 15대 15까지 가능한 인스턴스 전장인 '격전' 등 PvP 콘텐츠와 혈족 임무 던전, 일일 지역 레이드 등 PvE까지 '아스타'만의 개성 있는 콘텐츠를 방대하게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아스타, 14일간의 특별 레슨' 등의 프로그램을 비롯, 쉽게 접근 가능한 RvR, 솔로 플레이로도 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단체 콘텐츠 등을 제공해 MMORPG가 어렵게 느껴지는 초보자나 '아스타'를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