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문'은 중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매출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하고 1년 내내 톱10을 고수하고 있는 유명 게임이다. 무협 소설의 대가이자 신필이라는 칭호를 얻으며 세계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는 김용의 원작 소설에 등장하는 유명 캐릭터들을 육성, 무림 최고수로 만드는 모험담을 담아냈다.
이용자들은 유명 무협 소설인 '소오강호', '신조협려', '의천도룡기' 등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이용해 소설의 시공간적 배경과 무공 등을 소재로 자신만의 강호 이야기를 만들 수 있다. 특히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TCG 장르로 장삼풍, 동방불패, 영호충 등 소설 속 캐릭터 수 백여 명이 카드의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캐주얼한 디자인과 자유도 높은 시스템은 방대한 소설 속 무협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만든다.
게임빌은 레쿠코리아(대표 정호영)와 계약, 중국 개발사인 플레이크랩(대표 이예카이)과 손잡고 이 게임을 선보인다. '대장문'이 중화권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국내 스마트폰 게임 시장 출격에 나선 가운데, 김용 소설 전반의 공식 라이선스까지 확보한 게임이라 기대가 높다. 콘텐츠 및 시나리오 지속 확장이 예고된다는 점에서도 관심을 높이고 있다.
한편 게임빌은 '대장문' 출시를 기념해 5레벨 달성 이용자 및 친구와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 아이템과 머니를 증정하는 등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