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사이드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2013에서 '킹덤언더파이어2 관'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현재 NHN 엔터테인먼트와 한국과 일본, 게임플라이어와 대만 및 홍콩과 마카오, 리드텍과 중국 및 동남아 4개국 서비스 계약 등 총 10개 지역의 '킹덤언더파이어2'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블루사이드는 현지 서비스 계약 및 전략적 제휴 관계의 국내외 회사들과 논의한 결과, 지스타2013 에 참가해 국내와 해외 미디어 및 퍼블리셔들에게 '킹덤언더파이어2'를 공개해 곧 있을 동남아 서비스를 포함한 글로벌 서비스에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의견이 모아져 참가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킹덤언더파이어2 관은 실제 서비스에 포함된 미션 중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액션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방패 요새 마을 미션'과 다양한 부대를 활용해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빛나는 샘' 미션을 준비해 '킹덤언더파이어2' 만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체험관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앞서 플레이 동영상으로 공개된 방패 요새 마을 미션은 영웅의 액션플레이가 핵심인 미션으로 블루사이드의 자체 게임엔진으로 표현되는 수천 개의 포인트 라이트를 사용한 밤의 아름다운 표현과 함께, 새롭게 리뉴얼 된 액션의 재미를 느껴볼 수 있는 미션 이다.
또한 이전에 공개되지 않았던 헥스터 지역에 포함된 빛나는 샘 미션은 '킹덤언더파이어2'에 등장하는 오크 부족 중의 하나인 고르자닉 부족과 함께 적의 관문을 돌파하여, 빛나는 샘의 숨겨진 음모를 알아내는 것이 목적인 미션으로 적의 대규모 병력에 효율적으로 대항하기 위해 영웅의 액션 보다는 주어진 부대를 잘 활용하는 것이 포인트다.
이와 함께 '킹덤언더파이어2'를 소재로 한 다양한 기념품을 준비해 킹덤언더파이어2 관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블루사이드 김세정 대표는 "이미 세계적 행사로 자리매김한 지스타2013에 참가하는 것이 '킹덤언더파이어2'의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돼 참가를 결정했다"며 "지스타2013 참가를 통해 '킹덤언더파이어2'가 세계적으로 더욱 인지도가 높아지게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총 30부스 규모에 40여대의 시연자리가 마련될 예정인 킹덤언더파이어2 관은 블루사이드와 파트너쉽을 맺고 있는 PC하드웨어 제조 및 유통사인 아이코다가 메인스폰서로 참여해 부스운영에 더욱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