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첫 선보인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for Kakao'는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뜨거운 관심을 얻으며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1위에 오른데 이어 '카카오 게임하기' 인기 1위를 차지하며 시리즈 명성을 과시했다.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for Kakao'는 액션퍼즐패밀리 시리즈 강점인 탄탄한 게임성과 유쾌한 그래픽을 유지하면서도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조작법과 UI를 적용해 접근성을 높였다. 각각의 특색을 지닌 9개 미니게임을 한번에 즐기는 동안 캐릭터, 코스튬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수집하는 재미도 더했다.
특히 이용자가 출신 초, 중, 고등학교를 직접 선정하고 해당 학교가 위치한 지역 대항전에 참가해 동창들과 같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요소는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본인의 카카오 지인이 아니더라도 각 학교별로 소속된 친구를 추가하면 개인 랭킹전에서도 함께 랭킹 경쟁이 가능하다.
컴투스는 12월 2일까지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for Kakao'를 다운로드 받고 플레이 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메인 캐릭터 '아쿠'의 다양한 일상이 담긴 귀여운 한정판 카카오 이모티콘 12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한편 컴투스는 연말까지 추억의 시리즈 인기 미니게임 4종, 이색 코스튬 등을 지속적으로 추가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