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티카' 월드 통합은 서버 성능이 개선됨에 따라 진행된 것으로 코르디스, 보야카, 페루마고, 베인 4개 월드가 1개의 월드로 합쳐지게 된다. 이에 따라 보다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해지며, 파티 플레이가 더욱 원활해지고 커뮤니티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월드 통합을 기념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모든 이용자들에게 '점검 보상 패키지'가 지급된다. 스킬 초기화석을 비롯한 소모성 아이템과 마을 이동속도 5%, 크리티컬 50, 공격속도 1%의 추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는 '까미' 아바타를 얻을 수 있다.
또한 12월 5일 오전 6시까지 피로도 소모량에 따라 능력치를 올려주는 '함께 불태우자! 피로,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이벤트가 진행돼 피로도를 각각 20, 40, 60 소모할 경우 생명력, 마나, 공격력, 방어력, 크리티컬, 데미지 등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함께 달리자! 주말 드랍률 상승 이벤트!'도 진행된다. 23, 24일 주말과, 29일부터12월 1일까지 13시~16시, 20~23시까지 전체 월드의 드랍률이 1.5배로 상향된다.
캐릭터 밸런스 업데이트도 함께 이뤄진다. 모든 직업군의 스킬 밸런스가 일부 수정되었으며, 특히 광전사의 스킬 밸런스가 대폭 조정된다. 이번 광전사 밸런스 조정은 전사 클래스 중 가장 공격적이며 저돌적인 캐릭터 특징을 잘 살리는데 중점을 두고 생존력, 각성 후의 '분노', 스킬 기능 개선과 전체적인 성능 조정 등을 진행해 보다 시원하고 호쾌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한편 광전사 이용자들에게는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스킬 선택을 하도록 스킬 초기화석 3개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강화 실패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하기 위한 강화 보상 시스템인 '임계돌파'가 추가돼 현재 능력치보다 더 상위의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크리티카' 공식 홈페이지(http://kt.hangam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