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8.5% 상승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지난 분기에 이어 적자를 지속했다.
지난 6월 진행된 '나이트 온라인' 여름 시즌 업데이트로 국내 및 해외 동시접속자와 매출이 150~300% 가량 증가한 것이 매출 상승의 원인이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적자지속은 신규 매출의 부재와 개발비 상각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엠게임은 지난 10월 30일 한국과 일본에서 공동으로 오픈한 온라인게임 '다크폴: 잔혹한 전쟁'이 레벨과 퀘스트가 없고 전쟁에 특화된 참신한 게임성으로 다수의 매니아층을 형성하며 성공적인 상용화 서비스를 진행 중이고 올 겨울 시즌 명작 PC게임을 모바일로 옮긴 '프린세스메이커 for Kakao'를 출시할 예정이다.
또 '열혈강호2'가 내년 1월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2월 태국에서 공개서비스를 앞두고 있고 신규 온라인게임 및 모바일게임들의 해외 수출 계약으로 실적 개선이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내년 1분기 자체 개발 모바일게임은 물론 해외 유명 게임사의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인력구조 개편을 통해 이익율 상승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