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Stock] 와이디 주가 급등…'비트코인'이 뭐길래

[Stock] 와이디 주가 급등…'비트코인'이 뭐길래
지난주 증시 동향을 알아보고 이번주 증시 움직임을 예측해보는 주간증시리포트 시간입니다. 지난주 와이디온라인이 게임주중 최대 상승폭인 14.50%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전자화폐로 주목받고 있는 '비트코인'의 한국 거래소 코빗과 운영대행 계약을 체결하면서 주가가 급등한 것인데요.

실제 관련 소식이 처음 전해진 6일 하루에만 와이디온라인은 14.87% 올랐습니다. 하지만 이튿날인 7일 다시 5.69% 내리며 오름세는 아쉽게 꺾였습니다. 이는 최근 가시화된 중국발 악재가 영향을 미친 결과로 보입니다.

지난 5일 중국 인민은행은 비트코인 취급을 금지한데 이어,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허용했던 현지 최대 검색업체 바이두가 다시 이를 금지한다고 발표하는 등 비트코인을 바라보는 중국의 부정적 시각이 주가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실제 와이디온라인을 비롯해 제이씨현·매커스 등 주요 비트코인 관련주들이 줄줄이 내림세를 거듭하고 있죠.

한편 비트코인은 온라인·오프라인 거래에서 현금처럼 통용되는 전자화폐로 컴퓨터의 메모리 단위인 바이트(byte)와 동전을 뜻하는 코인(coin)의 합성어입니다. 전 세계 비트코인 거래소에서 현금으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받는 국내 첫 오프라인 매장이 인천에 생기기도 했죠. 지난달 벤 버냉키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이 비트코인이 향후 효율적인 지불수단이 될 수 있다고 발언하면서 비트코인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조이시티 주가 급등, 모바일게임 신작 모멘텀 효과

조이시티 주가도 지난주 호조를 보였습니다. 지난 한주간 8.95% 오른 2만1300원에 거래를 마쳤네요. 모바일 소셜게임 시장을 처음 개척한 '룰더스카이'의 정식 후속작 '룰더주' 출시 여파로 보입니다.

지난 3일 조이시티가 선보인 동물 육성게임 '룰더주'는 출시 일주일만에 게임 내 생성된 동물 숫자가 100만 마리를 넘어서는 등 초반 반응이 뜨겁습니다. 또 앞서 출시한 '두근두근 하늘사랑 for kakao'를 비롯, 그간 조이시티가 준비한 모바일게임 라인업이 본격 출시되기 시작하면서 시장의 기대감이 쏠린 상황입니다.

아이엠투자증권 이종원 연구원은 "4분기 3개 이상의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게임이 구축되면서 안정적인 라인업 확장에 돌입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카카오 게임하기를 위시한 신규 모바일게임의 출시가 본격화 되면서 2014년 상반기 실적부터 본격적인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