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싱가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5개 국가의 애플 앱스토어에서 18일 일제히 전체 무료 앱순위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세 나라에서는 현재까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1위를 달성한 국가들이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주요 5개국이라는 점에서 이번 성과가 더욱 고무적이다.
또 '라인도저'는 출시한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일본 애플 앱스토어 전체 무료 앱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전체 무료 앱 1위를 기록하며 두 군데 주요 마켓에서 모두 인기리에 서비스 순항 중이다.
이번 1위 달성으로 '라인도저'는 일본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국가까지 모두 섭렵하며 아시아권을 대표하는 모바일게임으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오렌지크루 채유라 대표는 "느긋하면서도 몰입도가 높은 '라인도저'의 게임성이 동남아 지역의 이용자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어필했던 것 같다"며 "조만간 이뤄질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한편, 신규 이용자 확대도 기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인도저'는 지난 11월 21일 출시, 일본어와 영어, 태국어, 대만어 등 4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