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도저'는 출시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일본 애플 앱스토어 전체 무료 앱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일본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은 것은 물론, 구글 플레이 전체 무료 앱 순위에서 1위에 오르는 등 일본 이용자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다.
최근에는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폴, 대만,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주요 5개국의 애플 앱스토어 전체 무료 앱 순위에서 일제히 1위를 차지, 동남아시아에서도 큰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라인도저'는 신규 콘텐츠인 '스토리 앨범" 업데이트를 추가해 신선한 재미로 글로벌 이용자들의 다양한 입맛 충족시키기에 나섰다.
'스토리 앨범'은 스토리조각을 찾아 앨범을 완성하면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는 콘텐츠로 스페셜 캡슐 안에 들어있는 스토리조각을 10개 획득하면 '스토리 앨범'을 완성할 수 있다. 이미 공개됐던 콘텐츠와는 달리 제한시간 안에 미션을 달성해야 한다는 부분이 몰입도를 높이는 대목이다. 또 스토리조각을 찾는 것은 수집 묘미를 주며 조각을 맞춰 앨범을 완성해 나가는 과정은 그림 퍼즐을 완성하는 듯한 재미를 제공한다.
'스토리 앨범' 콘텐츠는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만 플레이 가능하며 1월 초에 iOS 버전에서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한편 '라인도저'는 일본 전통 오락실 인기 게임 장르인 도저류 게임에 일본에서 국민 캐릭터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라인 캐릭터를 접목시켜 인기리에 서비스 되고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지난 11월 21일 출시돼 현재 일본어와 영어, 태국어, 대만어 등 4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