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첫 선을 보인 '행복한 피아니스트'는 출시 하루 만에 카카오게임하기 인기 1위에 오른 데 이어 출시 일주일 만인 30일 구글플레이 인기무료?신규인기무료 1위 등극 및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하며 본격적인 흥행질주에 나섰다.
넷마블은 이같은 초반 상승세를 지속 견인해 나가고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월 3일 신규 연주곡 및 콩쿨곡을 업데이트하고 신년맞이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 박영재 본부장은 "넷마블은 '다함께 차차차', '마구마구2013', '모두의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등 기존 흥행작에서부터 '행복한 피아니스트'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넷마블표 모바일게임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앞으로도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발 빠른 곡 업데이트와 안정된 서비스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한 피아니스트'는 이용자가 연주자가 돼 건반 위로 떨어지는 노트를 보고 위치와 타이밍에 맞춰 해당 건반을 눌러 직접 연주하는 모바일게임이다. 10단계로 세분화된 난이도와 70~80년대 불후의 명곡에서부터 최신 인기곡까지 총 270여종이 넘는 다양한 곡을 제공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점이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넷마블은 최근 인기리 종영한 tvN '응답하라 1994'에서 사용된 90년대 인기곡들을 무료 연주곡으로 제공하며 드라마 종영에 따른 여운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이용자들을 배려했다.
넷마블은 '행복한 피아니스트'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월 10일까지 디지털 피아노, CJ상품권 30만원, 닥터드레 헤드폰, 여행상품권 50만원 등 푸짐한 경품을 건 '응답하라 1994 콩쿨 이벤트' 및 '친구초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