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해 서비스하는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for Kakao' 공식 페이스북의 '좋아요' 클릭 숫자가 3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현재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for Kakao' 페이스북(www.facebook.com/akooschool)은 서비스 50일만에 33만 팬을 확보하는 기록을 세웠고 페이스북 데이터 분석 사이트 '빅풋9'(BigFoot9)에서는 '게임/토이' 카테고리 내 '좋아요' 팬(Fans), 공유(Talking About This) 부문에서 각각 1위를 달성했다. 특히 '공유'(TAT) 부문은 현재 페이스북 내에서 포스트, 좋아요 클릭, 댓글달기 등의 활동을 하는 이용자들의 수에 따라 순위가 정해져 이번 1위 달성은 게임 부문 대표 페이스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입증한다.
컴투스는 온라인 팬들의 급증 원인으로 게임 내 메인 캐릭터 '아쿠'의 인기상승을 꼽았다. '아쿠'는 귀여운 외모의 익살스러운 캐릭터로 게임 외에 온,오프라인으로 이용자들과의 만남을 가지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페이스북에서는 매일 '아쿠' 소식을 담은 일상이 공개되고 오프라인 지방투어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를 직접 만나 혜택을 제공하고 사진촬영 등 활동을 진행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또한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for Kakao' 이용자들은 '아쿠 눈사람', '아쿠 인형', '아쿠 쿠키' 등 게임 캐릭터에 이색적인 아이디어를 더해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사진으로 공유하는 등 '아쿠'에 대한 애착을 과시하고 있다.
한편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for Kakao'는 서비스 이후 지속적으로 관심을 얻으며 다운로드 600만 건 돌파를 앞두고 있다. '아쿠의 치매예방', '엄마의 삼단정리', '양치기의 치킨치킨' 등 다채로운 미니 퍼즐게임 14개와 학교별 대항전 등으로 게임성을 갖추고 24종의 캐릭터 및 코스튬 수집, '밥솥뽑기', '빙고미션' 등으로 풍성한 즐길거리를 선사해 게이머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