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인 11일부터 공중파 주요 인기 프로그램 방영 시간대에 광고를 시작, 신규 가입자가 기존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대세감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는 것.
이 광고에는 대세 배우인 이종석이 모델로 등장하며 매칭 방식의 기존 팡류 게임들과 달리 한붓 그리기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조작은 쉽고 게임성은 더욱 경쾌한 '포코팡'만의 주요한 게임 특징과 매력을 잘 전달하고 있다.
15일 밤부터 방영되는 광고를 통해서는 게임 내 아이템 구매 수단인 '체리' 5만개를 받을 수 있는 쿠폰번호가 깜짝 공개된다.
'포코팡'은 이미 지난해 5월 라인을 통해 글로벌 버전으로 먼저 출시, 승승장구 대 히트를 기록하며 게임성과 그 인기를 해외서 먼저 인정받았다.
이어 지난해 10월초 카카오톡을 통해 NHN엔터테인먼트가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서비스 3개월을 갓 넘긴 현재 천만 다운로드 돌파를 앞두고 있을 만큼 국내서도 흥행몰이 하고 있다.
이처럼 국민게임으로 계속해서 인기몰이 해 가고 있는 가운데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2014년에는 대세감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목표다.
광고와 함께 '체리 풍작 시즌' 캠페인 등 다양한 이벤트 병행으로 인기몰이에 더욱 힘을 싣고 있다.
플레이어 및 공격 무기 레벨 상향, 신규 동물 추가 등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에 이어 이번에는 구간별로 레벨 달성 시 제공되는 체리양과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체리양을 상향 조정, 풍성한 보상으로 이용자들이 더욱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보상 구간에 해당하는 레벨을 이미 달성한 이용자에게도 체리 차액이 지급됐다.
이밖에도 접속만 해도 아이템이 선물로 제공되는 이벤트를 비롯해 오늘의 미션을 완료하면 한정판 캐릭터인 '히어로보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NHN엔터테인먼트 마케팅팀 김필준 팀장은 "'포코팡'의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광고를 통해 더 많은 이용자분들께 알리고, 2014년 온·오프라인에 걸쳐 더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전 국민의 게임으로 자리매김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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