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네 돌을 맞이하는 마영전에서는 이를 유저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1월 20일부터 2월 9일까지 축전 이벤트를 진행, 4주년 축전을 마영전 홈페이지 UCC 팬아트 게시판에 등록한 유저를 대상으로 우수작을 선정해 등수에 따라 24K 황금열쇠, 마영전 아트북, 넥슨캐시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1월 23일부터 2월 13일까지 게임 내에 대륙 역사서, 인물 설정서, 지역 설정서, 마족 설정서가 담긴 ‘시즌1 시나리오집’을 출시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판매된 수익금의 전액을 푸르메재단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기부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의 개발을 총괄하는 임덕빈 디렉터는 “4년 동안 마영전이 성장할 수 있도록 큰 사랑을 주신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축하와 함께 좋은 일도 함께 진행하는 만큼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마영전의 4주년은 물론 동시접속자 10만 기록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유명 배우 하지원이 주연으로 출연하는 영화 ‘조선미녀삼총사’와 제휴를 맺고 1월 16일부터 26일까지 영화 예고편을 커뮤니티, 블로그, SNS 등에 게시하고 URL을 마영전 홈페이지에 댓글로 남긴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영화 관람권(1인 2매)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1월 17일부터 2박 3일간 윤체리, 이미정, 강두리 등 유명 여성BJ 3명이 아프리카TV에서 린 육성프로젝트 ‘꽃보다 린’에 출연, 린 캐릭터를 새로 생성해 성장시키며 마영전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에피소드와 체험기를 소개하고, 마지막 날 레이드 보스 몬스터 ‘우르쿨’을 제압하면 바비큐를 먹을 수 있다는 최종 목표를 두고 치열한 사투를 벌이는 등 유저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