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은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개발한 FPS 게임 '스페셜포스2'의 새해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샷건모드'의 등장이다. 샷건의 특성상 근접 전투를 벌여야 하기 때문에 기존 모드들보다 박진감이 넘치고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 가능한 맵도 좁은 맵들 위주로 선정해 샷건의 특성을 극대화 했다.
또 새로운 게임 맵 '팩토리'(Factory), 신규 캐릭터 '화이트 나이트'(White Night), M16A3 Analog 및 Type-89 등의 신규 무기 2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새롭게 추가된 미션 맵 '팩토리'는 '팀 데스매치'(Team Death Match)가 가능하며 비밀리에 군수기지로 운용되던 공장부지에서의 격전을 콘셉트로 했다. 신규 캐릭터 화이트 나이트는 강추위에도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동계 전투 복장에 위장 효과를 위해 흰색으로 표현된 것이 특징으로 경험치와 SP의 추가 획득 효과도 가지고 있다.
신무기로 추가된 M16A3 Analog는 서방세계를 대표하는 돌격소총으로 가벼운 무게와 높은 정확도로 수많은 전쟁지역에서 아직까지 널리 사용되고 있다. Type-89는 동양인의 체격에 맞춰 설계된 일본의 주력 제식 돌격 소총으로 게임 내에서는 SP로 구매 가능하다.
'스페셜포스2'는 새해맞이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월 16일까지 푸짐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4*4빙고판에 설정된 미션을 달성하면 다양한 보상이 제공되며 설 연휴 동안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말 가면', '복주머니', '수류탄' 등을 지급한다.
넷마블 임형준 본부장은 "지난 한 해 '스페셜포스2'에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고객 숙여 감사 드린다"며 "2014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스폐셜포스2'만의 박진감 있는 재미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페셜포스2'의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f2.netmarble.net)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