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비즈] 'for kakao' 누적매출 1조원...1년 6개월만의 성과

[비즈] 'for kakao' 누적매출 1조원...1년 6개월만의 성과
대형 모바일게임 플랫폼 카카오 게임하기의 누적 매출이 지난 20일 1조원을 넘어섰다. 2012년 7월 카카오 게임하기 론칭 이후 1년 6개월만의 성과다.

이석우 카카오 공동 대표는 최근 언론 인터뷰를 통해 이같은 성과를 밝혔다. 누적매출 1조원은 그동안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된 모바일게임 300여종의 매출 총액을 합친 수치. 이전에 없던 1조 규모의 신규 모바일게임 시장이 카카오를 통해 새롭게 창출된 것이다. 카카오의 지난 한해 매출도 2000억원에 이른다.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에 모바일게임을 연동한다는 색다른 아이디어로 '잭팟'을 터뜨린 카카오 게임하기는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을 좌우하는 허브로 자리매김했다. 국내 최대 모바일게임 오픈마켓인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상위권은 늘 'for kakao' 꼬리표가 붙은 게임들의 차지다. 메신저로 채팅을 즐기는 친한 친구들과 점수 경쟁을 벌인다는 카카오 게임하기만의 재미 요소가 주효했던 결과다.

이같은 성과에 힘입어 카카오는 내년 5월 국내 증시 상장을 추진한다. 현재 3조원 규모로 평가되는 기업 가치를 보다 끌어올리기 위해 올해 해외 사업에 보다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