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티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된 '퍼즐앤삼국지'는 5개의 세력이 천하통일을 위해 치열한 다툼을 벌인다는 가상의 시나리오를 채택한 게임으로 퍼즐 블록을 이동 시켜 적군과 싸우는 방식을 혼합한 모바일 RPG다.
이용자는 위, 촉, 오, 진, 군웅 등 5개의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천하통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관우와 장비, 조운, 제갈량, 사마의, 태사자 등 실제 삼국지에 등장하는 무장들을 모아야 한다는 점에서 삼국지 마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간단하고 익숙한 게임 진행과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는 콤보 공격, 부대 배치와 진형 선택에 있어서의 전략적인 요소 역시 '퍼즐앤삼국지'의 장점으로 꼽힌다.
원터치인터렉티브 정경석 대표는 "황건적의 난, 천하삼분지대계, 적벽대전 등 삼국지의 굵직굵직한 시나리오를 직접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삼국지를 좋아하는 이용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것 같다"며 "이제 첫 삽을 뜬 만큼 계획중인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터치인터랙티브는 '퍼즐앤삼국지' 정식 오픈을 맞아 일정 콤보 이상을 기록할 경우 캐시를 지급하는 파격적인 지원 혜택뿐 아니라 임무 완료 시 캐시를 지급하는 일일 임무 도전, 리뷰 작성시 캐시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