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에 따라 2014 모바일게임 제작지원사업은 공모를 거쳐 선정된 6편의 작품에 총 10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편당 SBA 6000만원 내외(차등지원), SKP는 최대 1억8000만원까지 투자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모바일게임은 개발비 지원부터 국내외 판매, 홍보 마케팅, 해외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운영에 필요한 각종 지원을 제공받게 된다.
2014 모바일게임 제작지원 작품 접수는 3월초에 예정하고 있으며, 공모요강 등 자세한 안내는 SBA(www.sba.seoul.kr) 및 서울애니메이션센터(www.ani.seoul.kr)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SK플래닛 크리스 리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본부장은 "2014 모바일게임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된 훌륭한 국산용 모바일게임이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의 성공사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공동협력사업을 통해 SK플래닛이 그동안의 모바일게임 시장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자에서 더 나아가 퍼블리셔로서의 적극적이 전문적인 지원을 통해 선정된 모바일 게임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고 점점 대형화되가고 있는 국내외 모바일게임 시장의 큰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BA 정책사업본부 문종현 본부장은 "이번 공동협력사업을 통해 외산 게임과 국내 대기업 속에서 중소제작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발자금 및 마케팅 등 게임제작에 필요한 주요 인프라 조성을 위한 각종 지원시스템을 제공하고 모바일게임 산업의 부흥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