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 프론티어'는 무과금자도 충분히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뛰어난 게임 밸런스와 20프레임이라는 섬세한 공격 이펙트로 고퀄리티 RPG를 구현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에 최적화 된 심플한 조작방법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 방송 된 엠넷의 위너TV(6회 2014년 1월 17일 방송)에서 YG 신인 남성 그룹 위너의 송민호도 '브레이브 프론티어'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되는 등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2013년 12월에 실시된 1차 대규모 업데이트가 신규 유닛과 던전 추가가 중심이었다면 이번 2차 대규모 업데이트는 '제도 란돌'이란 새 콘텐츠가 추가됐다. 메탈 퍼레이드 참가 방법이 변경 및 '프론티어 헌터'라는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돼 '브레이브 프론티어'의 업데이트만을 학수고대하는 100만 이용자들에게 단비가 될 전망이다.
'프론티어 헌터'는 정해진 기간 동안 '미개척영역'(중부, 오지)을 탐험하고 전투 평가를 받게 된다. 미개척영역은 일반 몬스터보다 훨씬 강력한 적들이 등장하며 평가 점수에 따라 헌터랭크를 부여 받게 된다. 높은 헌터랭킹을 달성하면 스토리 전개 시 등장하는 NPC들을 유닛으로 지급 받을 수 있다.
일주일에 두 번(화, 금) 저녁 6시 열리던 메탈 퍼레이드가 이제는 원하는 시간 때에 즐길 수 있다. 새로운 메뉴인 '제도 란돌'에서 키를 수령하면 '차원의 틈새'에서 메탈 퍼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 단, 키 지급 요일이 정해져 있으니 수령날짜를 확인해야 한다.
이밖에도 오크, 아이샤, 웬디고, 리쿠르, 드워프 등 다양한 신규 유닛도 추가됐다. 새로운 탐험지역 '암달'도 선보였다.
구미코리아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설날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오는 30일부터 2월2일까지 4일 간 '브레이브 프론티어'에 접속한 이용자에 한 해 접속한 날에 따라 어둠의 항아리, 다이아, 주얼갓, 메탈갓 등 각기 다른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구미코리아 구자선 부사장은 "첫 대규모 업데이트 때 보여준 엄청난 관심 덕분에 2.0 버전 업데이트를 신속하게 진행할 수 밖에 없었다"며 "새로 추가된 제도 란돌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