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피파온라인3', '마비노기영웅전', '메이플스토리', '사이퍼즈' 등 자사 인기 게임에 설 기간 동안 다양한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 '피파온라인3'에서는 2월 6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시즌별 ‘전설 포함 TOP 100’ 선수카드를 지급하며, PC방에서 1시간 이상 플레이한 유저에게 ‘전설선수 포함 ’09 TOP100’, 10만 EP 등 푸짐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브론즈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한 설 연휴 4일간 PC방에서 한 시간 이상 게임을 즐긴 유저에게 ‘전설 포함 ’07 강화(2~5강) TOP200’, ‘경험치 이전권 50% 1장’, 20만 EP 등을 선물한다.
'마비노기영웅전'에서는 2월 13일까지 설날 이벤트 전투인 ‘쫄깃쫄깃 맛 좋은 떡’이 진행되며,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연을 타고 게임을 즐기는 ‘창공의 대추격전’, 타자 게임 형식의 ‘세뱃돈 디펜스’, 100명이 동시에 즐기는 OX 퀴즈 등 미니게임이 열린다.
이밖에도 넥슨은 '마비노기'에서 오는 2월 12일까지 신년 운세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사이퍼즈', '삼국지를품다',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 '엘소드', '바람의나라', '프로야구2K' 등에 인게임 이벤트를 마련, 설 기간 동안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앤소울'과 '아이온', '리니지', '리니지2' 등에 이벤트를 갖는다. 먼저 '블레이드앤소울'에서는 일일 이벤트 '새로운 마음가짐'이 진행 중이다. 이 이벤트는 총 3단계의 퀘스트를 진행, 제룡림 녹명촌에 있는 '은거노인'과 '독초거사'에게 각각 큰절을 올린 후, 수련계곡에 존재하는 금거와를 처리하는 것으로 완료할 수 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되찾은 홍문비전과 금빛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아이온'에서는 3월까지 진행되는 대규모 이벤트 '전략가 크세노폰의 보랏빛 혁명'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29일부터 '슈고 집사의 황금 떡국' 이벤트를 열고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황금 떡국' 아이템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리니지2'에서는 '버프준단 마리오'와 '배고프단 마리오' 이벤트가 한창이다. 2월 12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30일 무제한 요금제 구매시 경험치 획득 및 공격 능력 등이 상향되는 버프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당근'으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리니지' 역시 2월 5일까지 고객들이 한복을 입은 캐릭터로 변신한 뒤 각 마을의 잡화상 NPC들과 대화하면 각종 버프 효과가 있는 ‘떡국’, ‘포춘쿠키’ 등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된다.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도 설날을 기념해 대표 온라인게임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모두의마블’은 내달 3일까지 세트로만 구매 가능한 ‘강화 초기화권’, ‘조합 보존권’, ‘강화 보장권’ 등을 저렴한 가격의 단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양모험 MMORPG ‘대항해시대’는 다음 달 2일까지 경험치와 숙련도를 평소의 두 배로 제공한다. 또 게임 내 각 도시에서 한복 의상을 입고 있는 스크린 샷을 찍어 게시판에 올리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액션 대전게임 ‘SD건담’은 2월 6일까지 ‘설날 윷놀이 한마당 이벤트’를 펼친다. 대전 및 미션에서 획득한 윷가락으로 윷놀이도 즐기고 ‘골드’, ‘포인트’, ‘캡슐머신 슬롯 확장권’ 등의 푸짐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또 ‘청마의 해’를 맞아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보다 빠르게 대전을 즐길 수 있도록 획득 포인트 및 유닛 경험치를 30% 추가 제공한다.
PC 온라인게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게임에서도 다양한 설날 이벤트가 예정돼 있다. 위메이드엔터테이먼트는 최근 농장 경영 SNG ‘펫 아일랜드 for Kakao’에 게임 내 ‘새해 패키지’와 ‘새해 꾸미기 아이템’ 4종을 업데이트했다. 여기엔 만복을 기원하는 ‘복주머니 가게’, 돼지 저금통’ 등 건물과 한복을 차려입은 ‘아씨, ‘도령’ 등의 펫이 포함돼 있어 설날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CJ E&M 넷마블은 27일부터 2월 2일까지 설 이벤트 페이지에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몬스터길들이기', '모두의마블', '마구마구2014' 등 넷마블 인기 모바일게임 9종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 쿠폰을 문자 메시지로 제공한다. 또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게임 12종에 인게임 이벤트를 마련, 연휴기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넥슨 역시 '몬몬몬'과 '퍼즐삼국, '판타지러너즈' 등 자사 게임에 설 이벤트를 열고,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파티게임즈의 ‘아이러브커피’도 지난 23일 ‘설날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친구 30명에게 신년 연하장을 보내면 게임 내 사용할 수 있는 캐시가 지급된다.
업계 관계자는 "설날을 맞아 국내 게임업체들이 이용자 확보를 위한 이벤트 준비에 한창"이라며 "연휴 기간 동안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평소 돈을 지불해야 사용할 수 있었던 유료 아이템 등이 제공되면서 게이머들의 많은 참여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