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31일 추가되는 신규 영웅 '테러블레이드'는 민첩 속성의 영웅으로 상대 영웅의 움직임을 둔화시키고 자신과 똑같은 환영(幻影)을 소환해 적 영웅을 교란 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1단 변신을 통해 상대 영웅을 순식간에 제압하는 극강의 공격력을 자랑하며 체력이 소진됐을 때 상대 영웅과 체력을 바꿀 수 있는 등 생존력이 뛰어난 영웅이다.
두 번째로 추가되는 영웅 ‘불사조’는 힘 속성을 지닌 영웅으로, 광범위한 화염 공격이 특징이다. 특히 큰 폭발을 일으켜 주위 적 영웅을 모두 기절시키는 동시에 자신의 체력을 완전히 회복하는 궁극기 '초신성' 기술은 물론, 적 영웅은 공격하고 아군은 치유하는 '태양 광선'을 뿜는 등 든든한 지원군으로서의 역할도 담당한다.
이밖에도 신규 모드 '새봄맞이 축제'도 추가된다. 봄을 기리는 의미에서 추가된 '새봄맞이 축제'에는 막강한 힘을 소유한 괴수가 봄의 평화를 해친다는 설정의 모드로, 팀원간의 협동 플레이를 통해 괴수를 퇴치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새봄맞이 축제'의 괴수를 제압하면 새로운 '조합법', '물고기 와드'(Ward, 시야확보용 아이템), '붉은발굽 짐꾼' 등 특별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이번 신규 영웅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월 30일부터 2월 5일까지 신규 영웅들을 플레이하고 '도타2'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글에 소감을 남긴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넥슨 스폰서십 리그 시즌3' 관전권을 증정한다.
또한 1월 30일부터 2월 21일까지 새로 추가된 '테러블레이드'와 '불사조'에 대한 공략 가이드를 스팀 커뮤니티(http://steamcommunity.com)에 등록, 가장 많은 추천수를 받은 이용자 10명을 선정해 넥슨 캐시를 지급하고 신규 영웅 스킨을 구매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틸 시리즈 도타 2 키보드와 헤드셋', '럭박스'를 제공한다.
한편 '도타2'는 자신의 영웅을 조종해 상대 진영의 본진을 점령하는 AOS방식 게임으로 완성도 높은 밸런스와 최신 소스(Source)엔진에 기반한 고품질의 그래픽, 진화된 매치메이킹(Match Making)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