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팜인슈가랜드 for Kakao'는 '아이러브커피', '해피스트릿 for Kakao'에 이은 파티게임즈의 세 번째 SNG로 누스랩(대표 최영)이 개발한 게임이다. 출시 전부터 사전 예약자가 2만명을 돌파하며 높은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용자는 주인공 '미쉘'이 되어 양을 돌봐주고 농장을 경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 게임은 양을 키우고, 새로운 양을 조합하고, 수집하는 것이 목적인 게임으로 파스텔 톤의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그림책 형태의 퀘스트가 특징이다.
▲동화적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감성적인 스토리라인 ▲160여종의 방대한 퀘스트 ▲소녀적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래픽 ▲먹이주기, 애정주기를 통한 양과의 풍부한 상호교류 ▲친구양 돌보기, 함께 늑대 퇴치하기 등 다양한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엘렉스테크놀로지(Elex technology)가 개발한 '배틀크래프트 for Kakao'는 기지를 건설하고 유닛을 생산해 상대방과 전투하는 게임으로 전세계 다운로드 수는 약 700만건을 기록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글로벌 버전은 중국과 미국 현지에서 전략 시뮬레이션 특유의 세밀한 컨트롤을 잘 살려냈다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모바일 기기로 상대방과 겨루며 자신의 전략, 전술을 시험해볼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 이 작품은 RTS와 SNG가 결합돼 특히 한국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네이버 앱스토어, 네이트 앱스토어에서 인기리에 서비스중인 '소셜삼국지'는 열혈 게이머 100만 고객들이 인정한 정통 삼국지 전략 게임이다.
'소셜삼국지'는 큐빅스튜디오(대표 최용규)가 개발한 영지 정복형 전략게임으로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최적의 게임으로 간단한 조작으로 하루 20분만 투자해도 최고의 몰입감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 작품은 높은 전략적 자유도와 정교한 밸런스, 삼국지를 소재로 이용자간 영지전쟁, 동맹 등 다양한 전략 승부를 겨룰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큐빅스튜디오측은 웹 기반 서비스에서 쌓은 운영 노하우와 검증된 정교한 밸런스로 영지를 정복해나가는 짜릿함을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