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NHN블랙픽] 5060 노린 모바일게임 '두뇌 18세' 출시

[NHN블랙픽] 5060 노린 모바일게임 '두뇌 18세' 출시
NHN블랙픽(대표 우상준)은 스마트폰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는 50대 이상 시니어 세대들을 위한 모바일게임 '두뇌 18세 for Kakao'(이하 두뇌 18세)를 1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두뇌 18세'는 NHN이 서울대병원 임상인지신경과학센터로부터 두뇌 개발 효과에 대한 검증을 받아 2009년에 출시한 플래시 게임 '더 브레인'(The Brain)을 모바일 버전으로 최적화해 재개발한 게임이다.

현재 미니게임 형식으로 총 6개의 게임이 탑재돼 있으며, 게임별로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이용자의 두뇌 나이를 측정해 보여준다. 게임을 플레이할 수록 뇌 활성화가 이뤄져 논리수리력, 작업기억력 등 브레인지수가 점차 높아지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NHN블랙픽은 주 단위로 게임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올 상반기 내 총 30개의 미니 게임을 적용할 계획이다.

특히 '두뇌 18세'는 5060 세대들의 눈높이를 맞췄다는 점이 차별화된다. NHN블랙픽은 50대, 60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FGT(Focus Group Test)를 실시한 후 도출된 이용자 성향과 의견을 모두 반영해 ▲이용자 인터페이스(UI)와 게임방식을 단순화해 접근성을 높였으며 ▲음성 효과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반영해 다양한 게임 사운드를 적용했다.

또한 ▲거부감을 보이는 타임어택(Time Attack: 정해진 시간 내 게임을 진행) 방식을 탈피, 시간 제한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난이도 밸런스를 맞추는 한편 ▲모바일 게임 트렌드인 ‘랭킹 시스템’을 도입, 지인들과 함께 순위를 겨루며 즐길 수 있다.

NHN블랙픽 임상범 이사는 "50대 이상 스마트폰 이용자가 약 400만명에 달하며 게임 이용자도 절반에 육박하기에 시니어층을 위한 모바일게임 개발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두뇌 18세'는 시니어들을 위한 모바일게임 1호로 단순 재미를 넘어 뇌 건강 증진을 도와 삶의 질을 높이는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두뇌 18세'는 안드로이드 및 iOS 이용자 모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desk@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